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는지금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을 이르면 6월 이내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대상이 아닌 전국민 차원지급이 가능할수도 있다는 의견을 얘기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에 따라 5차 재난지원금의 대상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또는 중위소득가구 70%에게만 선별을 해서 지급을 한 방식이 아닌 전국민 대상으로 이루어 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국제통화기금측은 재난지원금은 피해계층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것이 원칙이다라고 말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이어서 빠르게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가 결정되기 위해선 코로나의 확산세가 잡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경기부양을 위해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은 자칫하면 4차 대유행으로 이어질 연결고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집합 및 모임을 자제해 달라고 전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은 빨리 지급이 되면 6월에 지급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전의 4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문자로 안내가 가거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피해계층에 따라 각각 6주이상의 집합금지를 맞은 영업장은 600만원, 6주 이하의 영업장은 400만원, 매출감소업종은 300만원, 일반업종은 100만원에서 30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반응형